로고

민중연합당 로고

당원게시판 민중당 충북도당 당원게시판 입니다.
  • HOME
  • 당원게시판

당원게시판

[출마의변] 3기 전국동시당직선거 민중당 충북도당 위원장 선출선거
작성자 바구자조회수 342등록일 2020.05.30

3기 전국동시당직선거 민중당 충북도당 위원장 선출선거 출마의 변

 

슬로건 : 4.27시대수권정당 진보당 건설반제평화 주선을 쥐고 한국사회대개혁민중정치 실현으로 나가자!

 

당원 동지들 반갑습니다.

 

3기 전국동시당직선거 민중당 충북도당 위원장 선출선거에 출마하는

민중당 충북도당 청주시지역위원회 오창마을분회 분회장 손종표 인사드립니다.

 

4.27 판문점선언과 9.19 평양선언, 9.19군사합의서는 7천만 겨레와 전세계 평화애호세력의 열열한지지 속에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번영과 세계평화에 기여할 기념비적 사건이었습니다.

 

오창마을 분회는 170만 도민의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염원을 받아안고 2018년 12월 제4차 남북정상회담 성사 김정은국무위원장 서울답방 충북여성환영위원회를 결성하고 환영현수막게시평화공연을 시작으로 4.27 1주년을 맞아 전국최초로 DMZ평화인간띠운동 충북본부를 결성하고 전국본부와 전국지역본부 결성의 견인차 역할을 하였고 민중심으로 24만명을 결집시키는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성과를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가 촛불혁명으로 정권을 잡고도 민중들의 평화통일 염원을 배신하고 외세에 굴복해 거액의 전쟁무기 F-35A 스텔스 전투기를 도입해 청주공군기지에 배치함에 따라 F-35A 도입반대 청원주민대책위를 결성하고 2019년 8월부터 오창플라자 앞 1인시위와 청주 성안길 거리서명운동 등 전쟁무기 도입을 반대하는 투쟁을 지속해 왔습니다.

 

지난 1월에는 경기주권연대와 청주공군기지 앞 공동기자회견을 진행하였고 2월에는 전쟁을 막고 통일을 반대하는 세력에 맞서기 위해 뜻을 함께하는 평화세력과 함께 F-35A 도입반대 청주시민대책위를 결성하였고 주민들의 일상적 요구가 곧 청치적요구이기에 조례제정운동 등 대중들 속에서 분회의 일상사업을 밀착시키고 있습니다.

 

4.15 총선은 한국사회의 성격을 근원에서 바꾸기 위한 민중들의 현명한 전략적 선거로 민주진보개혁세력에게 압도적 승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러나 민중당은 민중들의 현명한 지략과 판단에 미치지 못하는 정세분석과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민중들을 믿고 민중들 속에서 민중들과 함께 정치적 승리를 일구어 왔던 선배당원 동지들의 투쟁정신을 계승하지 못해 이번 총선에서 뼈아픈 패배의 아픔도 겪어야 했습니다.

 

민중당은 민중들이 자신의 살을 깍아 보내준 준엄한 심판을 겸허하게 받아 3기 전국동시당직선거를 결정하고 당명까지 변경하는 대대적인 혁신으로 수권정당의 면모를 갖추기 위한 사실상 재창당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당연히 누려야 할 주권이 철저히 유린되어왔던 남녘의 대중들이 무서운 기세로 정치경제사회적인 자신의 고유한 자주적 요구를 분출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민중들의 위력적인 자주적 역량을 제대로 담아내지 못했던 진보정당이 시의 적절하게 당혁신에 나선 것은 이후 변화할 노동자농민청년을 비롯한 한국사회 근간의 정치적 요구에 발맞추어 기성정당과는 구별되는 한국사회 변혁의 요구를 이끌고 갈 주력이 정치적으로 결집해 민중정치의 대격돌 대비의 일환입니다.

 

진짜 적폐인 외세와 기득권 세력을 위해 사용되었던 보수정치는 패배몰락 하였습니다.

민중당은 민중의 요구와 이익과 함께하고 발맞추는 진정한 진보정치의 길로 나가야 합니다.

 

돌이켜보면 그동안 무진장한 대중의 힘을 믿지 못하고주저거리고 머뭇거려 대중의 요구를 정치적 힘으로 결집시키지 못하는 지난날도 있어왔습니다.

 

진보정치는 기본적으로 노동자농민을 비롯한 청년은 물론 이 사회와 이해관계를 가지는 광범위한 대중들을 묶어 세워당과 대중이 함께 자주민주통일의 길을 개척하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민주노총을 비롯해 광범위한 진보적 단체들과 개인이 정치적으로 집결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당을 혁신하고인적 쇄신을 하고당명까지 바꾼다는 민중당은 철저히 민중과 함께 생사고락을 같이하고당과 민중의 이익 수호를 위해 결사투쟁 하여야하며이를 위한 기초인 조직과 대중의 혼연일체가 철저히 보장되어야 합니다.

 

지난 21대 총선에서 진보의 탈을 쓴 기회주의 정당의 몰락은 분열세력에 대한 또 다른 민중들의 심판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당조직과 대중의 혼연일체를 보장하기 위한 기초로자주민주통일세력의 조직사상적정치사상적 통일단결이 반드시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반민중 세력들은 민중당의 핵심요체인 이 통일단결을 가로막기 위해 악랄하게 공작하여 왔습니다.

 

당과 대중의 신뢰가 무너지고서로 의심하게 만들어당과 대중의 단결과 단합을 내부로부터 무너뜨리는 무서운 공작을 계속해 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당과 대중에 대한 무서운 분열공작을 이겨나가자면당 조직은 대중에게 유리된 현재의 느슨한 형태를 대중의 이해와 요구에 철저히 밀착하고 대중속으로 깊이 들어가 철저히 아래로부터 조직되어야 하고정치사업이 우선되어야 하며한국사회 근본모순에 대한 정치노선을 분명히 하고당조직은 정책과 노선으로 단호히 선두에 서야 합니다.

 

2018년 10월 오창마을분회 결성을 시작으로 반드시 민중정치를 실현하겠다는 결의로 지난한 실천활동을 해왔습니다.

 

변화된 정세와 민중의 요구를 받아 안을 수권정당 진보당 건설제가 이번 3기 전국동시당직선거 충북도당 위원장 선출선거에 출마를 결심한 이유입니다.

 

당원동지 여러분!

 

170만 충북도민을 위한 정치, 7천만 겨레를 위한 정치전 세계가 우러러 볼 통일조국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갑시다!

 

2020년 5월 30

 

3기 전국동시당직선거 민중당 충북도당 위원장 선출선거 출마자 손종표 올림

 

<주요경력>

- 비비드광학노동조합 위원장

-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대전지역본부 총무부장조직부장

-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조직국장연대사업국장

-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대전 대덕구 무소속 출마

- 제4차 남북정상회담성사 김정은위원장 서울답방 충북여성환영위원회

- DMZ평화인간띠운동 충북본부 공동집행위원장

- F-35A 도입반대 청원주민대책위청주시민대책위

- 장그래대전충북지역노동조합 위원장

 

 

 ‘000은 충북도당 위원장 후보로 000을 추천합니다’.

- 댓글을 달아주시면 추천서로 인정이 됩니다.

- 권리당원 30명의 추천이 필요합니다.

- 충북도당 당원 소통방에 초대되어 있지도 않고권리당원이 누구인지 알수도 없어 유일한 추천수단입니다.

- 당원의 선거권과 피선거권을 당원동지들이 보장해 주십시오.

 

1 2 3 4 5 6 7
1 / 7
진보당 로고
(28508)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186번길 21 (수동) 2층 T. 043.265.1219 | F. 043.902.1219 | E. 99peoplecb@hanmail.net | 고유번호. 615-82-91105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