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민중연합당 로고

당원게시판 민중당 대전시당 당원게시판 입니다.
  • HOME
  • 당원게시판

당원게시판

[진보사이多-3호] 대덕구지역위원회 장현주 당원을 만나다!
작성자 대전시당조회수 170등록일 2020.07.24


 




대덕구위원회 장현주 당원을 만나다

 

Q.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대덕구위원회 장현주 당원입니다. 나이는 30.

사회적협동조합 더청춘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Q. 취미가 있으신가요?

노래검색하는 걸 좋아해요. 갑자기 떠오르는 단어로 검색하기도 하구요.

 

Q. ​코로나19, 잘 지내고 계세요?

자급자족 해야할 것 같은 느낌이예요. 수입과 수출에만 의존하는 우리나라 경제구조가 걱정됩니다.

 






Q. 진보당은 언제, 어떻게 가입했어요?

20184, 지방선거 준비하면서 권의경 시당부위원장님이 다가와서 대놓고 가입해주길 바라셨습니다. 호호호~

 

Q. ​권의경 부위원장님과 특별한 관계라도 있나요?

대전을 떠나 3년간 있다가 다시 돌아왔어요. 인천이 고향인데 대전으로 온 이유는 여성회 활동했던 언니들이 있기 때문이예요. 의경언니가 새로운 일도 소개시켜주고요. 대학시절에 정당을 가입한 친구들이 떠올라 얘기했더니 바로 진보당(당시 민중당) 가입을 권유해주셨어요. 





Q. 기억에 남는 당 활동이 있나요?

지방선거 할 때 즐거웠어요. 당 가입하고 처음 한 활동이었고 노동자 당원도 만나보구요. 유권자들에게 직접정치를 설명하고 아이디어도 서로 공유하는 활동도 좋았어요. 한편으로는 대중들에게 접근하기 어려웠어요. 우리는 막 퍼져나가지 못하고 좀 흐르는 듯 하면서도 멈춰있는 것 같아요.

 

Q. ​우리는 왜 멈춰있는 느낌일까요?

한국사회는 기존의 정치세력들만 계속 유지되고 소수당은 구조적으로 외면당해요. 진보정당의 외부환경은 우리는 배제하는 상황이라 녹록치 않죠. 대중에게 어떻게 접근할지, 어떤 이미지로 인지시킬지가 숙제같아요.

 

Q. ​주변에 진보당을 알려본적 있나요?

해본 적은 있지만 사표론이 강했어요. 지지는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렵지 않겠느냐는 의견이 많았어요.







Q. ​새롭게 출발한 진보당, 어떻게 할까요?

당원이 아니더라도 함께할 수 있는 지역정치를 만들었으면 해요. 사람들은 투표, 청원, 촛불집회 외에는 본인의 권리를 행사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것 같아요. 나의 생활 자체가 정치인데 말이죠. 우리가 그런 사람들과 함께 의지도 돋우고, 동기부여도 해야죠.

노동자현장과는 다르게 지역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생활밀착형 정치, 공약, 제안 등이 필요해요. 나에게도, 가정에도, 아이들에게도 미래에도 필요한 일이구나 라고 느낄 수 있게요.

 

Q. ​한미워킹그룹, 들어보셨어요?

남북관계와 통일에 지장을 주거나 훼방하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어서 반대합니다!

 

 







 

 

1 2
1 / 2
진보당 로고
(35234) 대전 서구 둔산남로9번길 71 (둔산동) 향천빌딩 501호 T. 042.335.1166 | F. 042.335.1170 | E. daejeondop@gmail.com | 고유번호. 615-82-91105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